다원재능심리학 / 다원재능심리학 소개
다원재능심리학
다원재능심리검사는 세계 최초로 각 개인의 심리특성인 선천성과 현재성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심리분석장치 입니다. 기존의 심리특성 검사는 선천성이나 현재성 둘중 하나만 검사하는 방식으로 그 신뢰도가 낮을 수밖에 없는 방식이었습니다.
현대에는 심리특성 검사 도구로 자기보고식 검사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. 이는 개인의 선천성을 제대로 알아 낼 수 없습니다. 이에 현직 상담사들이 그 결과의 신뢰성에 많은 의문을 품어왔습니다. 실제로도 자기보고식은 내담자들이 자기 자신을 제대로 알지 못하기에 구조적으로 많은 오류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 자기보고식의 가장 큰 문제점은 검사를 할 때마다 그 결과 값이 바뀔 확률이 높다는 것 입니다.
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원재능심리검사는 선천성과 현재성 검사를 동시에 실시하고 그 결과를 비교, 분석합니다. 특히 다원재능심리검사에서는 현대 상담심리학계에서 사용하지 않는 천체의미학을 적용하여 각 개인 고유의 선천적 기질을 찾습니다. 또한 자기보고식 검사를 통하여 현재성을 찾아 둘을 비교, 분석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.
다원재능심리학에서는 타고난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찾고 그 선천적인 기질대로 살아가는 것이 곧 재능이고 행복한 삶이라 봅니다. 실제 임상 결과에서도 내담자들의 진짜 모습을 찾아주는 것 만으로도 많은 불편감(CTD)이 해소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. 대인관계에서도 서로의 선천성을 이해시켜 갈등 상황을 해소하고 완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.
각 개인의 선천성을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사회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문제들을 기존과 전혀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줍니다. 다원재능심리학은 인간을 이해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 입니다. 다원재능심리검사는 심리분석장치로 발명특허를 받았습니다.
다원재능심리학은 위에서 설명한 다원재능심리검사의 이론적 기반이 되는 학문입니다. 다원재능심리학은 다원재능전문가 양성 과정에서 기본적인 내용을 배우며, 다원재능전문가가 된 이후에는 학회 활동 참여를 통해 심화한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.
<다원재능 특허증>